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도체 부품 검사장비 전문기업인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 일정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치게 되며 오는 1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공모주 청약 일정과 함께 주간사, 공모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

요즘 공모주에 대한 소식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죠. 11월 중 앞으로도 여러가지 종목들이 많아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미리 파악을 해두고 알아두면 투자를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의 내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정리를 해드리도록 할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일정 체크하시고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약을 진행하기 위해선 주간사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니 미리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바이옵트로에 대해서

바이옵트로는 PCB 전기 검사기, Screw 자동체결기 및 FA설비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2000년 7월 6일에 설립되었습니다. Vision 및 계측기술을 활용한 반도체 substrate 검사장비 제조 및 AI기반 로봇 시스템 공급을 주업으로 함과 동시에 공장자동화 장비에 대한 토탈 솔루션 제공을 주된 영업 목적.

바이옵트로

당사가 영위하는 후공정 장비는 전공정 후 조립 및 검사에 관련된 공정에서 사용되는 장비로 각 공정별 단계마다 투입되는 PCB의 불량 여부를 검사하는 장비를 말합니다. PCB 검사 제품은 반도체 종류와 무관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각 공정별 실시되는 검사단계가 최종 제품의 품질 및 생산수율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바이옵트로 공모주

PCB 검사장비 시장은 일본이 국내시장을 독점적으로 영위하고 있었지만 바이옵트로는 BBT 장비의 핵심 기술력을 국산화하는데 성공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161억원, 영업이익은 29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올 1분기 매출 61억원, 영업이익 20억원을 올렸습니다. 2019년부터 안정적인 수주와 인지도 확보, 지속적인 BBT 장비 판가 상승을 통하여 2020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 일정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의 일정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요예측일: 11월 3일~11월 4일
  • 공모청약일: 11월 9일~11월10일
  • 납입일/환불일: 11월 12일
  • 상장일: 11월 18일 예정

바이옵트로 공모주 공모가

바이옵트로 공모주 공모가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의 공모가는 어떻게 될까요? 지난 3-4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최종 공모가를 희망밴드인 7,500원~8,500원의 하단인 7,5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국내외 360개 기관이 참여하여 단순경쟁률 205대 1을 기록했습니다. 공모금액은 75억원으로 상장 후 시가 총액은 611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옵트로 공모주 주간사

바이옵트로 공모주 주간사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의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청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투의 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신청을 진행하실 수가 있는 부분이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비대면계좌로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미리 만들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

지금까지 바이옵트로 공모주 청약에 대한 일정과 공모가, 주간사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요즘 주마다 공모주 청약이 몇 개씩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번주만 하더라도 아직 많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계속해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할테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판단하시고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할게요.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고 있는데 모두 건강관리 잘 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 일정 주관사

자, 오늘도 어김없이 공모주 청약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등장하는 엔터주인 것 같아요. 이는 마마무 소속사로 잘 알려져 있

kingnyang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