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플릭스 가격 인상 정리

category 생생 정보통 2021. 11. 19. 09:43

현재 가슴 아픈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 시장에 진출한 지 어느덧 5년 정도가 흘렀습니다. 넷플릭스 가격 인상을 한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국내에 해외 OTT 플랫폼으로 디즈니플러스와 애플TV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인상을 해버리다니 조금 그렇네요.

넷플릭스 가격 인상

최근 큰 기대감을 가지고 서비스를 시작한 디즈니플러스 같은 경우 월 9,900원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죠. 따로 요금제 종류가 없이 단일가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연 단위로 결제를 할 경우 99,000원으로 넷플릭스와 비교를 했을 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가격 같은 경우 베이식과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번에 인상을 한다고 발표가 난 상황입니다. 이는 한국 시장 진출 5년 10개월만에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넷플릭스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등장을 한 상태이지만 사실 지금은 넷플릭스와 콘텐츠를 비교 했을 때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결제를 해서 이용을 하고 있는데 콘텐츠수가 좀 적은 편인 것 같아요.

넷플릭스

마블영화나 디즈니, 픽사 등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부분은 좋지만 넷플릭스와 비교를 해봤을 땐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꾸준하게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국내 드라마나 예능, 해외 드라마의 콘텐츠 수가 정말 많죠. 그만큼 볼거리도 많기 때문에 넷플릭스 가격이 올랐다고 해도 계속해서 이용을 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가격 인상

사실 이번 넷플릭스 가격 인상안을 보시면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것은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일 것 같아요. 아무래도 프리미엄이 동시시청 4명이 가능하다 보니 아이디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때문에 가격 인상을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가격대가 오르긴 했지만 4명이서 분담하여 사용하는 분들은 그래봤자 얼마 되지도 않을 것 같긴 합니다만 혼자서 이용하는 분들은 타격이 좀 있을 수도 있겠죠.

넷플릭스 가격

넷플릭스 가격

넷플릭스 가격은 총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베이식과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나누어지고 있는데요. 각 요금제별로 지원되는 옵션에 차이가 있죠. 화질이나 동시시청이 가능한 인원 수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베이직 요금제 같은 경우 월 9,500원을 유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이 인상되는데요. 스탠다드 같은 경우 1만 2,000원에서 1만 3,500원으로 오르고 프리미엄은 1만 4,500원에서 1만 7,000원으로 인상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이번에 인상된 넷플릭스 가격은 신규 가입자부터 적용이 되며 기존 이용자들은 구독료 청구일 이후에 새로운 요금제로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당사에서는 콘텐츠 투자를 통한 서비스 수준 유지를 이유로 들고 있습니다. OTT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콘텐츠가 필요하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위해 구독료 상승은 불가피하다는 말인데요.

 

스탠다드 같은 경우 어찌저찌 볼만은 하겠는데 프리미엄 같은 경우 1만 7,000원이면 너무 쎈 것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4명이서 나누어 본다면 큰 부담음 없겠지만 혼자 사용하는 분들은 좀 그럴 수도 있겠네요.

넷플릭스 가격

한국 시장에서는 요금 인상 가능성이 제기되어 왔지만 16년 1월 진출 이후에 가격을 올리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각 국가의 물가 및 소득 수준 등 여러 지표를 종합해 가격을 책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그동안 스탠다드로 혼자서 이용을 해오고 있었는데 이번에 인상되면 1,500원이 오르게 되는거네요. 사실 이정도 오른다고 해서 중단하진 않을 것 같아요. 재밌는 콘텐츠도 꾸준하게 나오고 있으니 계속 이용을 할 생각입니다.

넷플릭스 가격

지금까지 인상된 넷플릭스 가격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잘 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가격이 오르게 되니까 기분이 좀 그렇긴 하네요. 베이직 같은 경우 유지가 되는데 사실상 베이직으로 결제해서 보는 사람은 없을 것 같은데요.

 

스탠다드 같은 경우 12.5%, 프리미엄은 17.2% 인상된 가격입니다. 프리미엄이 많이 오른 편이죠. 그래도 아직까진 OTT 서비스 1위를 달리고 있으니 계속 이용을 하게 될 것 같네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