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eezn 가격 이용권

category 생생 정보통 2021. 11. 13. 09:15

유튜브를 보다가 알고리즘으로 뜬 크라임퍼즐이라는 드라마 영상을 본 적이 있었는데요. 너무 제 스타일의 드라마라 어디서 하는지 찾아봤더니 OTT 서비스인 seezn의 오리지널 작품이더라구요. 처음보는 플랫폼이었는데 지금부터 seezn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eezn 이용권

최근에 디즈니플러스도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죠. 이렇게 저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OTT 서비스가 넷플릭스와 웨이브, 디즈니플러스까지 총 3가지로 늘어난 상태인데요. 여기에 seezn에도 관심이 가고 이용을 해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현재 저는 따로 tv 설치해두지 않고 웨이브를 통해서 지상파의 예능이나 드라마들을 챙겨보고 있었는데요. 자, 일단은 어떤 플랫폼인지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seezn에 대해서

seezn은 2019년 11월 28일에 KT가 선보인 OTT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기존에 있던 올레tv 모바일이 전신이며 현재 Seezn시즌이라는 네이밍으로 특허출원을 하고 현재 베타버전으로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seezn 가격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지는 시간이 꽤 된 것 같은데 저는 이제서야 알게 된 플랫폼인데요. 일단 아주 마음에 들었던 점은 지상파 3사 방송들을 챙겨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여기에 오리지널 작품들도 많이 제작하고 있더라구요. 크라임퍼즐도 현재 다시보기를 진행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seezn 가격 정리

seezn 가격 이용권

seezn 가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할텐데요. 뭔가 이용권이 이것 저것 있어서 복잡해보입니다. 사실 보면서도 뭘 결제해서 써야될지도 헷갈리는 부분인데요.

 

일단 시즌믹스 플러스와 시즌믹스, 시즌 플레인 플러스와 시즌 플레인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믹스와 플레인은 KT 모바일 고객 전용 이용권이고 각 각 월 12,000원과 월 8,000원의 가격이 발생합니다. 시즌 믹스와 시즌 플레인은 월 9,000원, 월 5,000원의 정기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시즌 이용권

시즌 이용권을 통해서 지상파 방송이나 CJ ENM의 tvn, mnet 등을 보기 위해서는 따로 또 결제를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seezn 가격들이 나와있죠. 웨이브 같은 경우 한 번 결제를 하면 지상파를 모두 볼 수가 있었는데 시즌 같은 경우는 이용권이 다 따로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방송 중인 것들을 보기 위해서는 모두 결제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기대를 했는데 너무나도 아쉽군요.

seezn 가격

현재 시즌플레인을 결제를 해 둔 상태인데 볼 수 있는게 없습니다. 실시간 TV를 보려고 해도 CJ ENM을 보기위해서는 따로 또 결제를 해야 하나 봅니다. 3분 미리보기로 뜨네요. 

 

뭐 콘텐츠 클릭만 하면 결제를 하라는 문구가 나오고 있는데 도대체 뭘 볼 수 있는지 알아 볼 수가 없는데요. 이렇게 불편한 건 또 오랜만이네요.

seezn 가격

seezn 가격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현재 저는 시즌 플레인으로 선택을 해서 결제를 해봤는데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뭔지도 모르겠습니다. 너무 불편해요. 지상파나 CJ ENM 프로그램들을 보려면 따로 결제를 해야합니다. 이럴거면 그냥 웨이브나 티빙을 결제해서 두 개를 이용하는게 더 좋겠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시청을 할 수 없는 작품들도 있어서 좀 그렇네요. 베타 서비스가 끝고 정식 오픈을 하면 그때 다시 한 번 살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