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스트아크 트라이포드

알림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중간 중간에

아프리카tv나 트위치로 로아 방송을

틀어놓고 플레이를 하는 편인데요.

방송을 보다보면 BJ나 스트리머가 템을

먹었을 때 트라이포드 알림이 뜨는 걸

종종 보곤 했었습니다.

 

사실 저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그냥 내버려두고 있었는데 이번에 알게 됐어요.

생각보다 넘나 간단한 것이었습니다..

이걸 왜 이제서야 알게 된건지 증말 ㅋㅋㅋ

그럼 지금부터 로스트아크 트라이포드 알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로스트아크 시즌2가 시작되면서

복귀를 하고 키운 캐릭터가 지금

아르카나, 리퍼, 배틀마스터 이렇게 3개에요.

 

이 중에서 뭘 본캐로 할까 고민을 하다

배틀마스터로 정하고 템렙업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제 막 1375따리가 되었네요!

 

배마가 재미없다고들 하시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아주 마음에 드네요 ㅎㅎ

로스트아크 트라이포드 알림설정은

아주 가까운 곳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이걸 왜 못봤던건지..

 

아니 보고도 그냥 안 눌러봤던거겠죠.

 

[K]를 눌러 스킬창을 열어보면

우측 하단에 [알림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진행하실 수 있어요!

그럼 이렇게 로스트아크 트라이포드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창으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본인이 사용하는 스킬을 찾아서

알맞는 트라이포드에 표시를 해주시면 끝이에요.

 

이렇게 설정을 해두고 카던을 돌거나

어비스 레이드 등을 돌다 무기나 방어구를

먹고 거기에 본인에게 맞는 트라이포드가

있다면 이렇게 표시가 되는거에요.

보여드리기 위해 카던을 3바퀴 돌고

드디어 하나를 건져버렸네요!

 

이렇게 먹으면 아이템 우측에

트라이포드 표시가 보입니다.

체크를 해보면 본인이 설정한 스킬을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어요.

 

스펙업을 하는데 있어 이 트라이포드 작도

무조건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죠.

주력 스킬의 트포는 거래도 되기 때문에

무조건 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트라이포드 알림 설정하기 쉽죠.

이렇게 유효 트포를 먹었으면 바로

전승을 해줘야겠죠.

 

대도시에 있는 트라이포드 전승 NPC를

통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저도 한 번 도전!

트라이포드 전승은 NPC에게

대화를 건 후에 먼저, 전송 받을 장비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이는 재료장비에서

유효 트포가 뜬 장비를 클릭해서

옮겨주시면 되는데요.

이게 아마 트라이포드 레벨에 따라

전승 성공률이 낮아질거에요.

2렙짜리 30퍼였나 그랬는데 가루를 써서

60%로 끌어올려놨습니다.

 

자, 60%면 뭐 바로 붙겠죠!

 

전송 받을 장비에서 안 쓰는 트포를 선택하고

재료 장비에서 가져올 트포를 클릭해서

아래에 [전승]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바로 뇌명각 섬뢰 레벨2 붙여봅시다.

............

..............

그럼 그렇지 될리가 없죠.

 

이런 식으로 로스트아크 트라이포드 알림을

설정해두고 카던을 돌거나 오레하, 아르고스

장비를 제작했을 때 바로 바로 표시가 됩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 생각이 되네요.

지금까지 로스트아크 트라이포드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킬 창에서 [알림 설정]을 찾으면 됩니다.

 

트포도 좋지만 악세나 돌에 있는

각인들도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흐 ㅠㅠ 악세 운이 없어서

제대로 된 각인이 박힌 걸 먹어본 적이 없네요..

 

여러분들은 모두 득템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