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 공포영화

여고괴담 명대사, 관객수

확인요!



안녕하세요, 한국 공포영화계에

굴곡이 좀 많았었죠.

최근에는 잘 나오지 않다가

곤지암이 흥행하기 시작하면서

갑자기 예전에 봤던 여고괴담이 보고싶어

다시 한 번 봤습니다.


반가운 배우분들의 어릴적 모습을

다시 보니 뭔가 좀 새롭기도 했네요.




영화 여고괴담은 시리즈가 5편이나!

그 중에서도 1998년 개봉한

여고괴담 관객수는 200만을 돌파하며

역대 가장 흥행한 공포영화가 됐습니다.


출연했던 배우로는 이미연, 김규리,

최강희, 윤지혜, 박진희 등이 있죠.


그럼 지금부터 여고괴담 명대사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보도록 할게요!




진주가 여기있어

나도 모르겠어, 걘 틀림없이 죽었지

근데 여기 있어

계속 학교를 다니고 있었어...


-박기숙(늙은여우)-



영화의 시작은 늙은여우라는 선생이

무언가를 확인하게 되고 살해를

당하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어릴 적 친구들이랑 교실에서

분신사바 놀이를 했었는데,

요것이 이 영화 초반부에 나왔었네요.


계속해서 여고괴담 명대사를 볼게요!




학교라는데가 말이야

선생님한테나 애들한테나

멍청하고 끔찍한 기억으로 남을수도 있거든

마치 처참하게 죽은 시체를 봤을때처럼 말이야

내 말 이해가니?

그래서 늙은여우의 마지막 모습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지도 몰라


-김규리(임지오)-


누가 죽였든

널 그렇게 못살게 굴던

미친개가 정말로 죽었으면

잘 된거 아니야?


-최강희(윤재이)-




20년 전의 영화라 그런지

요즘 나오는 것과는 다른 연출기법

BGM 등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뭔가 새로워.. 추억 돋으면서 ㅋㅋㅋ


여고괴담 명대사 몇가지만 더

살펴보고 마치도록 할게요!




네 엄마가 무당이었다는 말은

내가 퍼뜨린게 아니야

나도 담임한테 들은거였어

내가 네 편에 서면 다른 애들에게

따돌림을 당할까봐 두려웠어


-이미연(허은영)-


널 다치게 하고 싶진 않았어

하지만 이젠 안되겠어


-최강희(윤재이)-





처음엔 졸업앨범을 갖고 싶었어

근데 그게 전부가 아니었어

나한텐 날 이해해주고

사랑해줄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한거였어


〃〃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랬고

앞으로도 그럴거야


-최강희(윤재이)-


네가 귀신이든 사람이든

나한텐 상관없어

하지만 이렇게까지 되는건 싫어


-김규리(임지오)-



너무 오래전 공포영화라 그런가

조금 밍밍한 맛이 있었던 것 같네요.

그 당시에는 엄청 쫄면서 봤었는데


지금까지 영화 여고괴담 명대사와

관객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