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법입니다.

요즘은 이사를 하고 나서

전입신고를 하려고 할 때 직접

주민센터를 가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손쉽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취를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편한 방법으로 수고를

덜어 줄 수도 있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함께 보도록 하시죠.

포털사이트에 정부24를 검색해주세요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기 위해선

먼저,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 우측을 보면 이렇게

아이콘이 바로 보이는군요!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시다.


▶정부 24 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정부24

페이지로 접속하게 됩니다.



전입신고를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신청하기를 누른 후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등록을 해야지만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로그인을 완료하게 되면 이렇게

전입신고에 대한 유의사항이 적힌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요.


혹시 모르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예]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법은

총 3단계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번호를 기입하면 신청후의

진행 상황을 문자로 알려주네요.


아랫부분에 보이는 전입사유를

자신에게 맞게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시다.



두번째 단계에서는 이사 전

주소를 조회해야 합니다.


주소 조회를 누르면 자신의

집 주소가 나오니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아랫부분에 체크 표시를 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도록 합시다.



전입신고 인터넷 마지막 단계!


이사온 곳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랫 부분에 보이는 정보들을

확인하시고 체크해주시면 되세요.


다 확인했다면 [민원신청하기]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하실 수 있겠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