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법입니다.
요즘은 이사를 하고 나서
전입신고를 하려고 할 때 직접
주민센터를 가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손쉽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취를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편한 방법으로 수고를
덜어 줄 수도 있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함께 보도록 하시죠.
포털사이트에 정부24를 검색해주세요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기 위해선
먼저,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 우측을 보면 이렇게
아이콘이 바로 보이는군요!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시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정부24
페이지로 접속하게 됩니다.
전입신고를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신청하기를 누른 후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등록을 해야지만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로그인을 완료하게 되면 이렇게
전입신고에 대한 유의사항이 적힌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요.
혹시 모르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예]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법은
총 3단계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번호를 기입하면 신청후의
진행 상황을 문자로 알려주네요.
아랫부분에 보이는 전입사유를
자신에게 맞게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시다.
두번째 단계에서는 이사 전
주소를 조회해야 합니다.
주소 조회를 누르면 자신의
집 주소가 나오니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아랫부분에 체크 표시를 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도록 합시다.
전입신고 인터넷 마지막 단계!
이사온 곳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랫 부분에 보이는 정보들을
확인하시고 체크해주시면 되세요.
다 확인했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하실 수 있겠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