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등본이나 초본은 물론
여러가지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발급까지 받을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간편하게
해결 할 수가 있게 되었죠.
자, 그럼 지금부터 오늘의 주제인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털사이트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부분에 홈페이지가 뜨죠.
여기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메인화면
중간부에 바로 보이게 되는데요.
[자주찾는 메뉴]-[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
있는 납부 확인서를 클릭한 후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클릭하게 되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먼저,
개인과 사업장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인증을 통해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를 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접속을 이어나가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여기서 [납부확인서 발급신청]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오늘의 정보가 마무리됩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이렇게!
발급용도에 맞게 설정을 하고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면 가입자 구분
사업장명칭 등이 적힌 정보들이 나오죠.
우측에 보시면 출력이 있어요.
이 버튼을 클릭한 후에 발급 받으면
끝이나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