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증재발급 준비물과
하는 방법 정리 완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증을
분실한 분들을 위해서 민증재발급 준비물과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민증을 분실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운전면허증으로 대체하고 있는데요!
만약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다면
가장 먼저 분실신고를 해주셔야
혹시 모를 2차 피해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자, 먼저 민증재발급 신청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재발급 사유가 분실인 경우
민원24 or 동네에 있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사유인 경우에는 주민센터를
꼭 방문하셔서 신청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주민등록증은 늘 가지고 다니긴 하지만
딱히 사용할 일이 많이 없죠.
하지만 급작스럽게 필요할 때
신분증이 없다면 난감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분실하여
신분증이 없는 상태라면 미리 발급을
받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민증재발급 준비물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증재발급 준비물은
증명 사진이 필요합니다.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cm X 4cm, 3.5cm X 4.5cm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 상반신 사진 1장
분실이 아닌 경우에는 종전의
주민등록증을 챙겨야 합니다.
민증재발급 받을 때는
수수료 5천원이 필요하니 꼭 준비하세요.
재발급 기간은 약 20일정도가 걸립니다.
민증 수령은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편의 경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직접 가서 수령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재발급 기간 동안에는
임시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주니
필요하다면 그걸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민증재발급 준비물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