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에는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죠. 저도 주거래 은행이 자연스럽게 바뀌면서 이것 저것 알아보고 가입을 했었습니다. 26주 적금도 지난 4월 무렵에 가입을 하고 현재는 만기까지 도달을 했네요. 오늘은 이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요즘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많이들 계실 것 같습니다. 저는 크게 관심이 없었다가 최근에 생겨서 여기 저기 살펴보고 있는 중인데요. 금리가 워낙 낮다 보니 은행에 넣어 두지 않고 증권 투자를 하는 분들도 많이 늘었죠.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같은 경우에는 그냥 심심풀이로 한 번 들어가본 상품이에요. 소액으로 하다 보니 이자도 완전 적지만 그래도 재미삼아 한 번 시도를 해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6주적금 이자와 간단한 내용 알아보도록 할게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최초에 가입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이 되어 자동으로 이체가 되는 구조입니다. 매 주 자동으로 증액되어 이체가 되며 26주간 이어지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저는 지난 4월 7일에 처음으로 가입을 했으며 만기일은 10월 7일입니다. 가입을 할 때 2,000원으로 시작을 했었어요. 최초 가입 금액에서 매 주 그 금액 만큼 증액이 되며 적금이 들어가게 됩니다.

 

1주차에는 2천원, 2주차에는 4천원 이런식으로 말이죠. 현재는 70만 2천원이 들어가있죠. 이제 만기일이 되면 이자를 받게 되는데 세전 1,658원입니다. 제가 가입을 했을 땐 1.3%였나 봅니다.

26주 적금 이자

현재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이자는 연 1.5%로 나오고 있습니다. 자동이체 연속 성공 우대금리도 있는데요. 7주 연속 성공을 할 경우 연 0.2%, 26주 연속 성공 시 연 0.3%가 추가로 제공이 된다고 해요.

 

가입 대상은 실명의 개인이며 최초 가입 금액은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는 후에 변경을 할 수 없으니 처음 만드실 때 잘 선택해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상품 안내

카카오뱅크 적금

가입일 기준 해당 요일마다 자동으로 증액되어 이체가 진행됩니다. 가입을 하고나서 딱히 신경을 쓸 일이 없을거에요. 납입 금액과 요일은 따로 변경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처음 만드실 때가 중요하겠습니다.

 

그리고 만기 전에 해지하지 않고 일부 금액만 출금을 할 수도 있어요. 계약 기간 중 최대 2회 가능하며 출금 후 적금 잔액 10만원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소액으로 진행되다 보니 중간에 출금 할 일은 딱히 없을 것 같습니다.

26주 적금

여행이나 쇼핑, 갖고 싶은 것이 있을 때 많이들 하고 계신 것 같아요. 저도 처음 시작 할 때는 컴퓨터를 하나 장만하려고 조금씩 모으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아마도 여행 계획을 세우고 모으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6개월 간 진행되는 적금이기 때문에 야무지게 모아서 원하시는 것 하실 수 있겠습니다. 가입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확실히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저는 벌써 만기일까지 다가와버렸네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가입은 앱으로 들어가시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한 최초 금액은 후에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만들 때 잘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매 주 증액이 되어 이체가 되기 때문에 입출금계좌에 항상 잔고가 있어야겠죠. 이 부분도 잘 체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할게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한도

요즘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난 상태이죠. 아무래도 금리가 워낙 낮아지다 보니 주식 투자나 가상화폐 같은 곳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저도 재테크에

kingnyang2.tistory.com